본문 바로가기
─★ IT

flac (무손실) 파일을 mp3파일로 변환 (트랙별로 자동정리)

반응형

flac (무손실) 파일을 mp3파일로 변환 (트랙별로 자동정리)


1. 음원을 준비합니다.

  전 Hide의 Tribute 앨범중 5번째 앨범인 HIDE TRIBUTE V -PSYBORG ROCK SPIRITS- ~CLUB PSYENCE MIX~ 를 준비 했습니다.

무손실 음악파일을 구하셨다면 보통은 아래처럼 3가치 파일이 같이 있을꺼에요.




2. 자 음원을 구하셨으면 flac파일을 mp3파일로 바꿔줄 컨버터가 필요하겠죠?

제가 추천드리는 프로그램은 Mediahuman 의  Audio Converter 입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실 수 있어요!~

http://www.mediahuman.com/download/MHAudioConverter.exe



3. 받으셨으면 실행시켜서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제가 다 설치해보고 사용해보고 정리해서 올리는 내용이니 그냥 설치하셔도 되요.

다 설치해서서 실행하시면 아래 그림처럼 나올겁니다.

빨간색 네모 박스에 있는 + 버튼을 눌러서 변환할 파일을 불러오거나

화면에 끌어당기기로 올려 놓으세요.



4.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나오는데 저는 hide의 tribute V 앨범을 실행시켜 볼께요.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누릅니다.


5.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나옵니다. cue 파일이 발견되었다고 나오죠? 음원에 대한 정보가 담겨져 있는 파일이에요

yes를 눌러줍니다.


6. 그러면 아래와 같이 뜨네요. 각각 트랙별도 자동적으로 분할 되어서 나와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던거죠.

아 이제 빨간색 네모 박스부분을 눌러서 변환 할 파일 포멧을 설정해줍시다.


7. output format화면에서 mp3로 선택하시고 stereo, 44100Hz 320kbps 를 선택해줍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은 m4a를 선택해주시면 되고

용질을 조정해야 겠다 하시는 분들은 320kbps보다 낮은 수치로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최소 128kbps 이상은 되야 잡음 없이 들으실 수 있을꺼에요.

128kbps ~ 320kbps 사이에서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변환 될 파일이 저정될 자리를 지정해주시면 되는데

원본 파일이 있는 자리에 그냥 저정되게

Convert to source folder를 클릭해줍니다.



8. 다 되셨으면 빨간색 네모박스에 위치한 변환버튼을 클릭해주세요.


9.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트랙별로 변환이 될겁니다.


10. 총 18개 트랙이였는데 모두 변환 되었네요. 밑에 화면 보시는거와 같이 mp3파일에 앨범 아트도 모드 들어가 있네요.



11. 음원 테그를 살펴봐도 제목 앨범 제작년도 등 모두 잘 들어가 있습니다. 참 간단하죠??



12. 완성되었네요. 이제 열심히 음악을 들어야겠어요!~~

제가 설명드리는 글은 최저 수준의 난이도로 설명드리고 있으니 다소 유치한 표현이 있어도 너그러히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질문이나 문의사항 있으시면 댓글남겨주세요!~





***

HIDE의 음원 중 유일하게 HIDE TRIBUTE V -PSYBORG ROCK SPIRITS- ~CLUB PSYENCE MIX~ 를 못구했는데

러시아에 계신 HIDE의 팬분이 보내주셔서 드디어 HIDE관련 음원을 모두 모았네요.

감사합니다.




flac (무손실) 파일을 mp3파일로 변환 (트랙별로 자동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