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아는것이 힘

6. 증권시장에서 황소와 곰은 무엇을 의미할까?

반응형

6. 증권시장에서 황소와 곰은 무엇을 의미할까?

 우리가 일반적으로 주식관련 기사를 읽다보면 뜻밖에 황소(bull)와 곰(bear)가 자주 등장합니다.
 또한 국내 뿐만이 아니라, 해외 증권시장에서도 건물에 조형물 등으로 황소를 자주 세워 놓고,
 월가를 방문한 기념으로 황소모양의 열쇠고리나 조각품 들을 사오고 합니다.
 
 


 그러면 황소와 곰은 무엇을 의미할까??
 이 두가지 동물들의 행동이나 모습에 그 해답이 있습니다.

 황소(bull)은 뿔이 하늘로 올라가는 모습을 하고 있고, 힘이세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강세장을 상징합니다.

 곰(bear)은 행동이 게으르며, 항상 앞발로 찍어 내리며 사냥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약세장을 뜻합니다.

 따라서 중장기적으로 강세장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면, Bull market 이라고 표현하며, 앞으로 약세 국면에 접어들 것으로 판단되면, Bear market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권에 관련된 기업에서는 황소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실제로 월가에 가보면 큰 황소 조각상이 있고, 세계적인 증권사인 메릴린치의 경우
 마스코트를 황소로 정했습니다. 국내 증권거래도에도 황소가 곰을 넘어뜨리는 조형
 물이 놓여져 있습니다.


 * 참고

Bear Market Rally : Bear Market에 Rally가 붙어셔 사용된다면, 이것은 약세장을 뜻하는게 아니라, 간세도 약세도 아닌 상승과 하락이 반복 된다는 뜻입니다.
(repeat ups and downs)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읽어보시고,
틀린부분이 있다면 덧글 남겨주세요.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불펌은 절대 금지합니다.
 
글쓴이 : Randy Rhoads
트위터 : @luxurymylif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