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출신의 재단사였던 휴고보스(Hugo Boss)는 독일에서 1923년에 휴고보스사를 설립.
1981년에는 셔츠를 생산하기 시작해서 차례로 타이,스웨터,가죽재킷 등의 의류를 선보였으며 1984년에는 의류 아이템이 아닌 향수 부문까지 선보이며, 다양한 아이템으로 진출
이어 휴고보스는 아이웨어,바디웨어,슈즈를 생산 1993년에는 기존의 보스(BOSS Hugo Boss)외에 휴고(HUGO Hugo Boss)와 발데사리니(BALDESSARINI Hugo Boss)등 다양한 라인을 선보인다.
성공한 남성들의 상징으로도 불리면서 세련되고 품위있는 스타일을 지향해온 남성복의 대명사 휴고 보스는 1923년 휴고 보스(Hugo Boss)에 의해 독일 메칭겐에서 설립되었다.
처음에는 근로복과 유니폼, 레인코트 등을 만드는 독일의 한 시골 의류공장에서 출발했다.
기름과 땀 냄새가 밴 작업복의 기능적 생명은 어떠한 동작에도 제한받지 않는 자유로운 신축성과 튼튼한 재질에 있는데 휴고 보스는 작업복의 자유로움과 기능,예술성이 조화를 이뤄 세계적인 독일 남성의류 브랜드로 손꼽힌다.
60년대에 들어서면서 보스 브랜드를 독립시킨 휴고 보스는 혁신과 창조성을 기본 모토로 '가격대비 높은 만족도'를 앞세운 현대 남성복 회사로 변신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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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고 보스가 3가지 색채를 갖게된 것도 이때부터이다.
일반 남성 의류제품인 <보스>와 다소 인습파괴적이며 아방가르드 풍의 <휴고>, 전통적이며 엘리트 취향의 <발데 사리니> 등으로 브랜드의 분화가 이뤄진 것이다.
남성적 편안한 스타일의 정장에다 현대적인 감각의 디자인을 접목시킨 보스 휴고 의류 브랜드는10대 후반 ~ 30대 초반의 남성층을 대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휴고 보스사는 골프, 테니스, 자동차 경주 등의 각종 스포츠 경기 때마다 후원업체로 적극 참여하면서 브랜드 구축에 남다른 경영철학을 보인다.
1981년 세계 자동차 경주대회에 나선 독일의 한 무명 팀을 적극 후원하면서
시작된 스포츠 지원사업은 골프와 테니스, 윈드서핑, 권투 등 다양한 종목에서 20여년간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를 통해 보스는 최근 스포츠웨어 제품을 출시하는 등 세계적인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보스의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 문화사업에 대한 후원도 휴고 보스의 빼놓을 수 없는 브랜드 구축사업 중 하나다.
현대 미술의 메카로 손꼽히는 미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에 후원업체이기도 한 보스는 4년전 <휴고보스 문화상>을 만들어 매년 막대한지원에 나서는등 구겐하임 재단을 운영 중에 있다.
현재 독일 남부 슈트트가르트 부근의 메츠이겐(Metzingen)에 본사를 두고 남성정장, 캐쥬얼, 구두, 넥타이, 드레스 셔츠, 향수, 안경 등에 이르는 토탈 패션을 추구하고 있는 보스는 현재 종업원수 2,200여명, 매출 4,600억원에 이르는 국제적인 브랜드로 전 세계에 브랜드를 두고 세계 남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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